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④] 과로사 간접 체험기
http://www.ruflying.net/29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3년 전인가, 한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됐다. 어쩌다 보니 마무리 단계 작업이 내게 몰렸다. 돌이켜 생각해보면 분명히 나 혼자 하기에는 벅찬 작업이었다. 결국 그 일은 내게 떨어졌고 혼자서 마무리를 감당했다. 기한이 촉박하게 정해졌던 일이라, 아침에 출근해 새벽 2 3시에 퇴근하는 생활을 며칠간 지속했다. 그 기간 동안, 집에 가서는 정말 최소한의 잠만 자고 다시 출근했다. 생애 처음으로(! 식욕 저하를 겪으며 밥을 먹는 둥 마는 둥 하며 지냈다. 몸은 피곤했지만 밤늦게 누워도 쉬이 잠이 오지 않았다. 일에서 벗어날 수 없는 '여가' 없는 며칠. 그 숨 막히던, 죽을 것 같은 느낌을 경험한 후 나는 장시간 노동이 개개인의 삶과 일상을 얼마나 피폐하고 괴롭게 만드는지 이전보다 더욱 생생하게 짐작할 수 있었다. 강연이나 수업, 문헌 등을 통해 알아왔던 장시간 노동의 영향에 관한 여러 연구 결과들을 일부나마 몸소 체험...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과로사회' 태그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tag/과로사회
과로사회'에 해당되는 글 1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8 Y13 T114,344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장시간노동' 태그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tag/장시간노동
장시간노동'에 해당되는 글 1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9 Y13 T114,346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태그 목록
http://www.ruflying.net/tag
Find your own frame. Mitsubishi Super Mx 100.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 River flows in you. Scand J Work Environ Health. 내일해도 되는 일은 내일로 미루자고 했던거 취소. 두번의 결혼식과 한번의 장례식. 라흐마니노프 피아노협주곡 2번 1악장. 사이프러스와 별이 있는 길. 인턴 시작 전 프로젝트. 임금님 귀는 당나귀 귀.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일터' 태그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tag/일터
일터'에 해당되는 글 2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8 Y13 T114,344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첫번째 봉골레 파스타
http://ruflying.net/290
사실 파스타 먹으러가서는 오일 파스타를 즐겨먹는 편이 아닌데. 며칠전 알리오올리오를 두번째로 만들어봤고, 오늘 아침엔 봉골레 파스타에 도전했다. 어제 야심차게 준비해둔 바지락 조개와 화이트와인. 요리를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4년 간의 자취 생활 내내 스스로 밥을 해먹고 다녔을 만큼. 나는 (보기 보다) 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다. 다시 부모님과 함께 살게된 후로는 요리를 거의 안하지만. 생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방편의 하나로. 주말에 한가지씩 요리를 해보기로 했다. 오일파스타는 만들기는 제일 쉽지만 그만큼 맛깔나게 만들기는 어려운 듯 싶다. 나의 첫번째 봉골레 파스타는 각종 인터넷 블로그를 참조해 이렇게 만들었다. 마늘과 청양고추를 잘게 썰어 올리브유에 볶다가. 미리 해감하여 씻어둔 바지락 조개를 넣고 화이트 와인을 적정량 부어 팬 뚜껑을 닫고. 조개가 거의 다 벌어질 때까지 익힌다. 이후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소금,후추로 간을 하며 센불에 볶아냈다. 마침 집에 있던 오레가노도 뿌려줬고.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ordinary scene' 카테고리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category/ordinary%20scene
Ordinary scene'에 해당되는 글 148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Rachmaninov Piano Concerto No 2. 1st mov. 늦은 밤의 실없는 소리.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4 Y13 T114,341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노동시간센터' 태그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tag/노동시간센터
노동시간센터'에 해당되는 글 1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4 Y13 T114,340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ruflying.net
굳고정한 갈매나무 :: '노동시간' 태그의 글 목록
http://www.ruflying.net/tag/노동시간
노동시간'에 해당되는 글 1건.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수도 [시간의 재발견 ] 과로사 간접 체험기. Rookie or doctor (9). Taste and feel (14). 매일 새벽 3시 퇴근. 이러다 죽을.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단상. 2번에 매우 동의. 헌재는 헌재고, 진. 그러고보니 나도 궁금해지네. 원. 무지 멋진 말이다. 원문으로은 어떻. 넌 왜 늘 비밀댓글이야ㅋ. 인정하기 싫은데. 녹슬고 있는건. 스킨 바꾼거 맞아요. 언니 아직 녹. 맙소사 나랑 갔다니. 그리고 나는. 감사합니다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 바람구두를 신다 Demian의 세계여행. 밥상 엎고 영화에게 이단옆차기. 높이 비상하는 즐거운 상상. T34 Y13 T114,341 / Subscribe to RSS. S Blog is powered by Tistory.
SOCIAL ENGAGEMENT